부동산 투자

미친 월세가 더 오르는 이유 - 너~어! 이래도 렌트 할래? #1

actperfectly 2022. 8. 12. 02:55
반응형

미친 월세가 더 오르는 이유 

 

너~어! 이래도 렌트 할래?? E1



  1. 월세는 그 집의 사용료이다. 지난 2-3년간 엄청나게 오른 집값- 비싼 물건의 사용료가 비싼건 당연한 일이다. 벤츠와 현대차의 사용료가 같을 순 없다. 



https://www.macleans.ca/economy/canadian-real-estate-housing-2022/



렌트 상황 - 로히드 렌트비 

정말 후덜덜한 가격!! 스튜디오룸이 2,000달러를 돌파하고 있다. 



https://thecityoflougheed.com/rental/floorplans





  1. 인플레이션 - 돈의 가치는 꾸준히 떨어지고 있다. 실질적으로 월세가 비싸지는 것이 아니라 돈의 가치의 하락으로 더 많이 내는 것과 같은 착시 현상이 있다. 최근의 물가 상승률을 생각해 보자. 이와 마찬가지로 집값도 똑같은 착시 현상이 있다. 

요즘 후덜덜한 인플레이션을 체험하고 있으니 긴 설명은 생략한다. 




 

 

  1.  하우징 마켓은 남,녀,노,소 구분없는 강제참여 시장이다. 여기서 벗어날 수 없다. 

 

매수 or 렌트이다 당신의 선택은?? 

 

현재 렌트비는 사실상 모기지를 내는 비용보다 더 비싸다. 모기지는 총 금액의 절반 정도는 원금을 갚는다. 사실상 절반가격에 렌트를 한다고 생각하면 쉽다. 원금은 내가 빌린돈을 갚으니 억울하진 않다. 렌트는 완전히 없어지는 비용이다. 



  1. 생활비가 매년 증가하고 있다. 음식, 콘도 관리비, 개스비, 건축비, 인건비… 등등 집 사용료만/ 렌트비만 예외일 수 없다. 



  1. 렌트 공급자가 적다. 정부가 렌트를 제안하고 있다. ex) 렌트 상한제, 빈집세 등등

일반적으로 개인보다 렌트 전문 회사가 더 비싼 렌트를 공급하고 있다. 

렌트 상한제로 인해 집주인이 되기가 힘들고 집주인이 되기가 망설여 진다. 결국 정부의 정책은 다주택자를 양산하지 못한다. 

 

줄어든 다주택자 -> 줄어든 렌트 공급 -> 렌트의 품귀현상 -> 렌트 대란 -> 렌트비의 상승

 

이런 악순환을 만들고 있다. 



  1. 신기록 경신한 이민자의 숫자- 2021 (40만명) 그중 49% 온타리오 주, 17%는 BC주로 향했다고 한다. 왜 토론토, 밴쿠버 집값이 비싸냐고?? 왜 렌트가 미쳤지??  충분히 설명해 준다. 



  1. 가구수의 증가 / 가구 구성원의 감소

 

세계공통/ 세대는 작게 분화하고 있고 자녀의 독립, 이혼, 이민, 유학 등등의 각종 이유로 더 많은 세대가 집을 필요로 하고 있다. 

 



https://www.fraserinstitute.org/blogs/smaller-households-matter-when-we-measure-income-inequality



마지막으로 현재 캐나다 렌트비 현황이다. 



집은 더 늘어나고 있지만 여러가지 이유로 집은 더 소중한 재화가 되고 있다. 

마지막으로 묻고 싶다. 

 

너~어! 이래도 계속 렌트할래? 



https://rentals.ca/national-rent-report

 

반응형